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회사소개/보도자료

[전자신문]비번(password) 깜박?? 이제 걱정마세요!!_지문인식기능으로 철통보안 자랑하는 지문인식인증카드 출시

누리아이티 2019. 4. 22. 04:53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화화폐 시장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그러나 늘 해킹에 의한 보안사고가 발목을 잡고 있죠?

 

실제, 유빗은 지난해 10월 26일과 27일에 정부의 점검을 받았지만 12월 19일에 해킹사고가 발생해 259억원 상당의 해킹사고가 났고, 코인레일도 올해 2월 8일~9일에 점검을 받았지만 6월 10일에 해킹이 발생해 530억원 상당의 피해를 당했으며, 국내 최대 규모 거래소인 빗썸조차 지난해 11월 29일~30일, 올해 2월 22일~23일 등 2차례의 점검에도 불구하고 6월 19일에 해킹사고가 발생해 350억원 상당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 이웃님들도 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보안"이라는 두 글자를 반드시 기억해야 세상이 되었습니다. 정보가 돈이 되는 사회에서 일반 사용자들까지 "보안"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는 온라인 상에서 "나"를 나타내는 작은 정보들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노출(유출) 되는 순간  온라인 상의 "나"는 "내가 아닌 나"로써 통제불가 영역에 있게 되고, 그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현실의 '나'가 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해킹위험을 방어하는 강력한 보안을 위해서는 2,3 단계의 과정을 더 거치게 되기 때문에 번거롭고 복잡하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안과정이 해킹이나 정보 유출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는거 잊지 말아야겠죠.

 

그래서 "최신 보안 기술"들은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을 조금 더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안전하게 개인의 정보를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흔한 비번을 통한 위험 회피도 바쁘고 불완전한 현대인들의 망각과 분실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이나 변경 시 법령에 해당하는 규칙이 아니면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없게 강제하고 있지만, 복잡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다 보니 최근에는 패스워드를 잘 기억하지 못해 혼란을 겪는 ‘비밀번호 증후군’ 및 일정기간이 지나면 패스워드 재설정에 대한 ‘비밀번호 리셋 증후군’이라는 말까지 생겨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누리아이티"는 기존 플라스틱 인증카드에 지문정보 및 지문인식 모듈(BTP)을 내장한 제품을 “소프트웨이브 2018”에서 공개 할 예정입니다. 금융 거래는 물론 신분 확인 등 보안 및 인증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구요, 서버에 생체정보인 지문정보를 보관하지 않기 때문에 생체정보에 대한 유출이 발생하지 않고, 휴대가 간편하고 카드를 분실하거나 비밀번호가 노출되더라도 지문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타인이 사용할 수 없다는 장점을 갖췄답니다!! 대단하죠? ㅎㅎㅎ

 

참고로 시장 조사 기관인 ABI 리서치(ABI Research)는 국제 카드결제 표준규격(EMV)을 만족하는 스마트카드(IC카드)의 글로벌 출하량이 지난해 약 27억 개에서 2020년 35억 개로 급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런 추세에 따라 전자 지문인식 카드의 수요도 빠르게 확대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결국 간편하고 생체정보를 활용한 더 똑똑한 보안 인증카드는 대세가 될 것입니다.

 

-유도전류를 이용한 무충전 방식의 지문카드

 

-충전방식의 지문인식 OTP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