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기술문서

모든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BaroPAM의 보안 전략

누리아이티 2019. 5. 22. 10:21

해킹 공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격 기법은 기술적 취약점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가장 간단한 방어 기법은 인증 방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패스워드를 복잡하고 유추하기 어렵게 하는 노력을 BaroPAM 솔루션 같은 2-Factor 인증 방식(지식 기반+소유 기반)으로만 변경해도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모든 정보자산(Windows, 개방형OS, Linux/Unix 서버, Application, Database, Network 장비, 보안장비, 저장장치 등)의 보안강화를 위한 BaroPAM다중인증 정책은 다양한 공격에 대비하여 통합해 보호하는 방법이 아니라 각각의 컴포넌트 하나하나를 보호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선택이 아닌 반드시 필수로 적용되어야 할 보안 대비책으로 이로 인하여 보다 안전하게 정보자산을 보호 할 수 있다.

 

 

누구나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가능한 인증모듈 방식(PAM, Pluggable Authentication Module)의 2차 인증 방식으로 별도의 인증서버가 필요 없고, 통신하지 않고, 별도의 인증서버도 필요 없고, 누구나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인증키 생성 매체에서 본인이 생성한 일회용 인증키를 본인이 직접 입력하는 방식인 BaroPAM 솔루션은 사이버 범죄에 악용되지 않는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중간은 간다"는 건 오래된 말이고, 클라우드 시대에는 통하지 않는 말이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보호 장치가 어울린다. 시스템과 인프라는 자꾸만 새 것으로 바뀌는데 왜 예전 것들을 부여잡고 있는지 각자가 스스로를 검토해야 할 때다.
 
결론은 "2차 인증을 도입했다"는 것이 아니라 기술 및 보안성 등 "어떤 2차 인증을 도입했느냐"가 관건이다.

 

"아무 것도 신뢰하지 않는다" = "아무도 믿지 마라" = "계속 검증하라"

 

앞으로 정보 보안의 흐름은 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억할 필요가 없는 비밀번호! BaroPAM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