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기술문서

CentOS를 AlmaLinux로 대체 필요

누리아이티 2021. 2. 6. 06:26

지난달 레드햇은 'CentOS Linux' 개발을 중단하고, RHEL 마이너 업데이트의 선행 버전격인 'CentOS 스트림'에 집중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RHEL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누리면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새로운 배포판을 찾는 목소리가 컸다.

 

레드햇의 발표 직후 CloudLinux는 연간 100만달러를 투자해 새로운 RHEL 클론 배포판을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CloudLinux는 RHEL과 CentOS 코드에 기반한 '알마리눅스(AlmaLinux)' 배포판을 공개했다.

 

AlmaLinux Beta 버젼의 ISO 파일(https://almalinux.org)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후 정보자산 정보자산의 보안 강화를 위하여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에 누구나 손쉽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가능한 인증 모듈(PAM, Pluggable Authentication Module)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인 BaroPAM을 설치하여 테스트한 결과 CentOS를 AlmaLinux로 대체해도 될 것 같다.

 

 

AlmaLinux 설치하여 테스트 해본 결과 CentOS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