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기술문서

VMI(Virtual Mobile Infrastructure : 모바일 가상화) 솔루션에 BaroPAM 적용한 보안강화

누리아이티 2021. 10. 17. 05:37

모바일 가상화 플랫폼(VMI)은 서버에 있는 모바일 가상(개인사용자)영역에 접근하여, 개인 모바일 영역과 물리적으로 완전히 분리된 모바일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사용자 식별ㆍ인증을 위하여 2단계 인증(다중인증, 추가인증, 2차인증, 일회용 인증)체계 솔루션인 BaroPAM을 적용하여 정보자산의 보안을 강화다.

 

 

1. Virtual Mobile Platform?
 
Android 기반의 가상화 환경을 제공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BYOD를 실현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다.

 

 

- 데이터 분리
  개인 모바일 영역과 업무 영역이 물리적으로 완전히 분리

- 하나의 APP
  하나의 Android 앱 개발로iOS/Andorid 사용자 모두 업무앱 사용가능

- 중앙 집중 관리
  관리자가 중앙 관리 콘솔을 통해 모든 업무앱 및 서비스 관리 가능

 

2. 왜 J-VMP가 필요할까?

- 보안성 : 단말에서 업무데이터 접근이 원천적으로 차단

 

  기업의 소중한 업무데이터는 보안구역 내에 가상화 환경과 업무시스템 간에서만 통신된다. 또한, 가상화 접속앱에 대한 모바일 APP 보안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생체 인증을 이용한 2Factor 인증 자원 등 모바일 업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안성이 향상된 제품이다.

 

 

- 사용편의성 : 사용자는 가상화 접속 APP 하나만 설치


  모바일 업무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다수의 보안솔루션을 설치하지 않고 오직 가상화 접속 APP 하나만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시 장애 및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거부감을 해소할 수 있다.

 

 

- 관리효율 : 개발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편의성 확보


  Android OS 기반 업무 APP 하나로 다양한 모바일 OS 및 모바일 단말을 이용하여 업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중앙 관리 콘솔을 이용하여 모바일 업무 서비스의 전반적인 운영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아무 것도 신뢰하지 않는다" = "아무도 믿지 마라" = "계속 검증하라"

 

앞으로 정보 보안의 흐름은 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억할 필요가 없는 비밀번호! BaroPAM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