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오류 메시지

Windows의 Password가 기간 만료되어 비밀번호 변경한 후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발생

누리아이티 2022. 7. 22. 09:33

 

현상: Windows의 Password가 기간 만료되어 비밀번호 변경 후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발생.

 

원인: 동일한 현상에 대해서 MSDN 에 해당 내용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나 아직 정확히 파악된 부분은 아님.

 

 

         https://support.microsoft.com/ko-kr/topic/ms16-101-windows-%EC%9D%B8%EC%A6%9D-%EB%B0%A9%EB%B2%95%EC%9A%A9-%EB%B3%B4%EC%95%88-%EC%97%85%EB%8D%B0%EC%9D%B4%ED%8A%B8-2016%EB%85%84-8%EC%9B%94-9%EC%9D%BC-8180c9de-06e2-6cf7-7ad3-0624e7daed1b

 

         위 URL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알려진 문제 2> 부분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음.
         "Microsoft는 예상 오류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프로그래밍 방식의 도메인 사용자 계정의 암호 재설정이 실패하고 STATUS_DOWNGRADE_DETECTED(0x800704F1) 오류 코드가 반환되는 문제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조치: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지하고 있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S16-101"이 다시 릴리즈 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공지에 해당하는 업데이트의 최신 버젼을 설치하라.

 


         임시로 방편으로 AD 서버 담당자가 해당 User에 대해 보안정책 설정을 초기화하여 접속 문제는 해결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