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다계층 인증SW (BaroPAM) 전문기업.

▶ BaroSolution/오류 메시지

개방형OS인 구름OS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한 후 로그인에 실패하여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누리아이티 2024. 12. 3. 11:11

현상 : 개방형OS인 구름OS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한 후 로그인에 실패하여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발생.

       Jul  8 09:31:51 gooroom lightdm: pam_unix(lightdm-greeter:session): session closed for user lightdm

       Jul  8 09:31:51 gooroom lightdm: pam_unix(lightdm:session): session opened for user baropam(uid=1000) by (uid=0)

       Jul  8 09:31:51 gooroom systemd-logind[446]: Removed session c1.

       Jul  8 09:31:51 gooroom systemd-logind[446]: New session 4 of user baropam.

       Jul  8 09:31:51 gooroom lightdm: gkr-pam: gnome-keyring-daemon started properly and unlocked keyring

       Jul  8 09:31:51 gooroom systemd-logind[446]: Removed session 4.

       Jul  8 09:31:52 gooroom lightdm: pam_unix(lightdm-greeter:session): session opened for user lightdm(uid=104) by (uid=0)

       Jul  8 09:31:52 gooroom systemd-logind[446]: New session c2 of user lightdm.

 

원인 : 약한 비밀번호로 변경한 경우 발생.

 

조치 : 대소문자를 포함해서 8자리 이상의 강한 비밀번호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