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다계층 인증SW (BaroPAM) 전문기업.

▶ Tuxedo/오류 메시지(Tuxedo)

CMDTUX_CAT:1392, CMDTUX_CAT:1394

누리아이티 2010. 7. 7. 11:55

현상 : 181238.MIS001-00!DBBL.1019: CMDTUX_CAT:1392: ERROR: BBL broadcast reply timeout, machine= mis1 opcode= 0xc000003
       181238.MIS001-00!DBBL.1019: CMDTUX_CAT:1394: ERROR: BBL partitioned, machine= mis1
 

원인 : Network문제 또는 Network이 혼잡하거나 CPU의 과부하인 경우 발생(SAN 환경인지 확인)
       Oracle dispatcher가 비정상적으로 Shutdown 된 경우에 발생(이미 부여된 Oracle의 Session-ID를 사용할 수 없음)
 
조치 : 1.DBBLWAIT parameter를 좀 더 크게 잡아준다.
       2.마스터(Master) 노드 장애 시
         - 마스터(Master) 머신의 기능을 백업(BackUp) 머신으로 이전.
         - 복구 순서
           ① 백업(BackUp) 머신을 Acting 마스터로 전환한다.
              ('tmadmin'의 'master' 명령어 사용)
           ② 장애가 난 마스터에 Tuxedo 관련 프로세스가 남아 있으면 메모리에서 다운 로드한다
           ③ 장애가 복구된 후 마스터에 Tuxedo 관련 프로세스들을 띄운다.
              (Acting 마스터에서 'tmboot' 명령의 -B와 -L 옵션을 이용한다.)
           ④ 원래의 마스터 머신으로 마스터를 전환한다.
              (원래의 마스터(Master) 머신에서 'tmadmin'의 'master' 명령어를 사용한다.)
       3.TMS group를 재기동하여 Oracle의 Session-ID를 신규로 설정한다.
         Oracle dispatcher에 대한 Patch 적용(Oracle vender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