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 : 아이폰에서 본인 폰번호로 메세지를 보낸 경우 전송은 되는데 수신이 안되는 경우
아이폰에서 본인 폰번호로 메시지 전송이 안되는 경우
원인 : 메시지 관련 아이폰 설정 상의 문제
조치 : 아이폰을 reboot 한 후에 해결
우선, 본인의 iPhone로 메시지가 전송이 안되는 경우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을 확인해 주십시요.
1. 설정-메시지에서
-iMessage 활성화 여부 확인
-iMessage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발신 및 수신 안에 본인의 폰번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SMS로 보내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SMS/MMS 란의 MMS 메시지 활성화 확인
-SMS/MMS란의 차단된 연락처에서 본인의 폰번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등록되어 있으면 제거할 것.
-맨션 란에서 알림받기 활성화
2. 아이폰의 메시지 앱에서 직접 자신의 iPhone 번호로 새로운 메시지를 전송해 본다.
-아예 전송이 안되는 경우
-전송은 되지만 수신이 안되는 경우
위 경우에 안되는 경우
타인이 본인의 폰번호로 메시지를 보내서 정상으로 수신이 되면, 다음 URL을 참고하여 case 별로 확인해 주십시요.
>> If you can't send or receive messages on your iPhone, iPad, or iPod touch
https://support.apple.com/en-us/HT204065
>> 'Why is my iPhone not sending messages?': How to troubleshoot iPhone messaging issues
https://www.businessinsider.com/why-is-my-iphone-not-sending-messages
>> 문자 메시지 전달 설정하기
'▶ BaroSolution > 오류 메시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환경에서 백신이 BaroPAM을 해제시키는 경우 (0) | 2021.07.09 |
---|---|
안드로이드 폰에서 본인 폰번호로 메시지 전송이 안되는 경우 (0) | 2020.12.31 |
목록 화면에서 목록을 선택한 했을 때 일회용 인증키 생성하는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 (0) | 2020.12.24 |
안드로이폰 또는 아이폰의 날짜와 시간이 현재 시간과 차이가 발생하여 일회용 인증키가 틀린 경우 (0) | 2020.12.23 |
아이폰인 경우 "BaroPAMs" 앱을 설치한 후 본인확인 시 Keypad 위에 Verification code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0) | 2020.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