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오류 메시지

Windows 10, 11에서 로그인 시 무한 루핑 현상

누리아이티 2023. 9. 4. 09:33

Windows 10, 11 버전 22H2부터 기본 활성화 섹션에 지정된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모든 기기에서 Windows Defender Credential Guard(TPM 또는 Bit locker 관련)가 기본적으로 보안 부팅(Secure boot)이 활성화된 기능이 적용되어 Windows 로그온 시 무한 반복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Windows를 로그온 할 수 없다.

 

위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보안 부팅(Secure boot)을 비활성화 해야 하는데, BaroPAM을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보안 부팅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보안 부팅의 비활성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1. BIOS에서 보안 부팅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1) Windows 부팅 시 [F2]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BIOS 화면이 나타난다.

 

 

2) [보안] > [기본 보안 부팅 켜짐]으로 이동하여 [비활성화]로 설정한다.

 

3) [저장 및 종료] > [변경 사항 저장]으로 이동하여 []를 선택한다.

 

4) [보안] 탭으로 이동하여 [모든 보안 부팅 변수 삭제]를 입력한 후 []를 선택한다.

 

5) 그런 다음 [확인]을 선택하여 Windows를 다시 시작한다.

 

 

2. WMware Workstation에서 보안 부팅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1) WMware Workstation에서 보안 부팅을 비활성화 할려고 하는 Windows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2) Windows 정보를 확인 한 후 화면에서 "Edit virtual machine settings"를 선택한다.

 

 

3) 그러면 다음과 같은 "Virtual Machine Settings" 화면이 나타난다.

 

 

4) "Virtual Machine Settings" 화면에서 "Options" 탭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5) "Options" 탭에서 왼쪽 하단의 "Advanced"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6) "Firmware type"에서 체크 되어 있는 "UEFI -> Enable secure boot"를 선택하여 비활성화 시킨다.

 

 

7) 마지막으로 설정한 값을 반영하기 위하여 "OK" 버튼을 클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