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기술문서

정보자산과 게이트/도어락/스마트금고/CCTV 솔루션의 융합

누리아이티 2019. 5. 23. 09:38

1. 정보자산과 게이트/도어락/스마트금고/CCTV의 융합 

 

정보자산(Windows, 서버, 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 네트워크장비, 보안장비, 저장장치, 기타)의 로그인과 게이트/도어락/스마트금고/CCTV 의 출입통제시스템이 한 장의 (지문인증)인증카드로 BaroPAM일회용 인증키를 적용하여 보안성과 편익성을 강화한 통합인증 모습이다.

 

 

2. 도어락/스마트금고 솔루션과 융합

 

도어락/스마트금고에 BaroPAM 검증 모듈을 탑재하여 일회용 인증키로 보안성과 편익성을 강화한다.

 

 

3. CCTV 솔루션과 융합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검증된 솔루션으로 CCTV 솔루션을 보다 보안이 강화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식별ㆍ인증 위하여 BaroPAM 적용한다.

 

 

누구나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가능한 인증모듈 방식(PAM, Pluggable Authentication Module)의 2차 인증 방식으로 별도의 인증서버가 필요 없고, 통신하지 않고, 별도의 인증서버도 필요 없고, 누구나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인증키 생성 매체에서 본인이 생성한 일회용 인증키를 본인이 직접 입력하는 방식인 BaroPAM 솔루션은 사이버 범죄에 악용되지 않는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중간은 간다"는 건 오래된 말이고, 클라우드 시대에는 통하지 않는 말이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보호 장치가 어울린다. 시스템과 인프라는 자꾸만 새 것으로 바뀌는데 왜 예전 것들을 부여잡고 있는지 각자가 스스로를 검토해야 할 때다.
 
결론은 "2차 인증을 도입했다"는 것이 아니라 기술 및 보안성 등 "어떤 2차 인증을 도입했느냐"가 관건이다.
 

"아무 것도 신뢰하지 않는다" = "아무도 믿지 마라" = "계속 검증하라"

 

앞으로 정보 보안의 흐름은 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억할 필요가 없는 비밀번호! BaroPAM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