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기술문서

정보자산의 보안 강화를 위한 비밀번호 대체 및 2차 인증(추가 인증) 솔루션인 BaroPAM의 활용 및 응용

누리아이티 2019. 5. 26. 14:19

해킹 공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격 기법은 기술적 취약점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가장 간단한 방어 기법은 인증 방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패스워드를 복잡하고 유추하기 어렵게 하는 노력을 BaroPAM 솔루션 같은 2Factor 인증 방식(지식 기반+소유 기반)으로만 변경해도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1. 본인인증의 현주소

 

2. 본인인증 활용가능 영역

 

3. 응용분야 - 2차 인증

 

4. 응용분야 - IC카드

 

신용카드의 부정사용의 증가로 카드 이용자들의 불만이 사회적인 갈등으로 이어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관리비용 또한 증가 하고 있으며, 선도 기업으로서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디지털 기업의 리딩 자리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신개념의 결제 채널 확보가 필요하다.

 

5. 응용분야 - 본인 인증

 

정보통신기기는 개인정보의 저장과 열람을 위한 장치로 외부 해킹이나 불법 열람에 대한 차단과 통제가 철저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ID 및 비밀번호 관리 소홀로 정보유출 시 심각한 사회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장치의 접근 통제 강화가 필요하다.

 

"아무 것도 신뢰하지 않는다" = "아무도 믿지 마라" = "계속 검증하라"

 

앞으로 정보 보안의 흐름은 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억할 필요가 없는 비밀번호! BaroPAM이 함께 하겠습니다.

 

 

-유도전류를 이용한 무충전 방식의 지문카드

 

-충전방식의 지문인식 OTP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