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기술문서

개방형 OS인 구름OS의 보안 강화를 위한 BaroPAM의 3단계 보안전략

누리아이티 2019. 12. 12. 09:41

2020년까지 공공기관 데스크톱 PC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운영 체제를 대체할 수 있도록 독자 운영 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름 또는 구름 O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산하 국가보안기술연구소(국보연)가 윈도우즈 독점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2015년도부터 개발해 온 오픈 소스 운영 체제다. 

 

구름플랫폼은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 업무를 위한 단말 플랫폼이다

 

경찰, 검찰, 군부대, 국방부 등 높은 보안성을 요구하는 기관에서는 구름을 사용하도록 하고, 공식 웹사이트 주소는 http://www.gooroom.kr이며, 구름이라는 이름처럼 클라우드(cloud)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정보자산 접근제어 2차 인증 솔루션인 BaroPAM의 보안 전략은 3단계로 구성되며, 1단계는 전형적인 기본 보안(ID/Password), 2단계 일회용 인증키를 적용한 보안, 3단계 이상접속 탐지 및 차단을 통한 불법적인 정보자산의 접속 제어로 구성되어야 한다.

 

"아무 것도 신뢰하지 않는다" = "아무도 믿지 마라" = "계속 검증하라"

 

앞으로 정보 보안의 흐름은 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억할 필요가 없는 비밀번호! BaroPAM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