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3단계 인증 보안SW(BaroPAM) 전문기업인 누리아이티

▶ BaroSolution/가이드

BaroPAM 앱 사용 시 아이폰(iPhone)의 본인확인 방법

누리아이티 2020. 12. 10. 06:24

아이폰(iPhone)의 기기정보를 얻지 못해서 "로그인 정보 목록" 화면에서 2차 인증키(일회용 인증키)를 생성하기 위해서 로그인 정보 항목을 선택 했을 때 "일회용 인증키" 생성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타인의 폰번호를 부정으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별도의 본인확인 기능을 적용할 필요가 있는데, "BaroPAM" 에서는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자체적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다음과 같이 실행하고 있다.

 

1. "애플리케이션 정보 목록"에서 2차 인증키(일회용 인증키)를 생성하기 위해서 애플리케이션의 로그인 정보 항목을 클릭을 클릭한다..

 

2. 본인확인 절차를 수행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이 본인확인을 위한 화면이 나타난다.

 

 

3. 아이폰의 폰번호를 숫자로 입력하고 "본인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본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제일 먼저 입력 항목들의 유효성을 확인 한 후 본인 폰번호에 대한 본인확인 작업을 진행한다.

 

만약, 폰번호가 8자리 이하인 경우 "폰 번호 8자리 이상을 입력해주십시오."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난다.

 

4.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본인의 폰번호인지 확인 작업을 진행하지 위하여 내부 알고리즘에 의하여 OTA key(One Time Authentication key)를 생성한 다음 생성한 OTA key를 입력 폰번호로 전송하기 위하여 다음 화면에서 "SMS 전송" 버튼 클릭한다.

 

 

만약, 타인의 폰번호를 입력하는 경우 불법 사용으로 인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5. 그러면 다음과 같이 화면에 SMS로 전송한 OTA key가 하단의 키판 위에 나타난다.

 

 

키판 위에 표시된 OTA key를 클릭하면 내부 OTA key 검증 모듈에 의하여 검증 작업 후 폰 번호를 저장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위 화면처럼 키판 위에 OTA key가 표시되지 않으면 iOS12 부터는 더욱 편리한 암호 자동 완성 기능을 반드시 설정(아이폰의 "설정" -> "암호" -> "암호 자동 완성" -> "허용")한 후 본인확인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만약, SMS 전송을 하지 않고 OTA key를 직접 입력시 "본인확인을 위해 반드시 SMS 메세지를 전송해야 합니다. " 또는 "인증번호 입력은 폰 하단의 숫자자판 위에 있는 SMS로 수신된 [메세지에서]의 인증번호를 선택하셔야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난다.

 

 

6. 만약, 본인확인 작업에 실패한 경우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나며, 본인확인 작업을 다시 진행해야 한다.

 

 

7. 본인확인 작업 중 OTA key 입력시간이 10초를 초과한 경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나며, 본인확인 작업을 다시 진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