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누리아이티

정보자산의 보안강화를 위한 다계층 인증SW (BaroPAM) 전문기업.

▶ BaroSolution/기술문서

앞으로 정보보안의 흐름(추이)은 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누리아이티 2022. 9. 19. 08:41

보안은 어렵고 적용하면 불편하다는 편견에 사로 잡혀 있는게 현실이며, 이런 고정 관념을 탈피하여 외부의 해커 또는 내부 사용자가 불법적으로 정보자산에 접근하는 상황을 제한(정보자산의 우회/원격접속을 차단)하여 정보자산의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최상의 보안전략으로 정보 보안은 단순해야 하며, 누구나 손쉽게 적용할 수 있어야 하며, 운영 및 관리도 간편하면서 보안성은 강하게 해야 한다.

Windows/개방형OS같은 데스크탑의 정보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 Windows나 개방형OS(하모니카OS, 구름OS, TMaxOS)의 자동 로그인 및 화면보호기의 잠금방지/자동잠금/자동해제 기능으로 정보보안을 위하여 화면차단 5분, 화면보호기 10분, 강제 종료 4시간으로 설정하는 등 단말기 보안과 절전기능을 설정하는데, 정보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해야 한다.

 

 

BaroPAM 앱의 터치 한번으로 본인이 사용하는 여러 대의 Desktop 장비를 한번에 블루투스 통신을 통한 Desktop의 자동 로그인 및 화면보호기의 잠금방지/자동잠금/자동해제 기능을 지원 해야 한다.

 

 

또한, 다양한 애플케이션에도 BaroPAM 앱의 터치 한번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정보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해야 한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중간은 간다"는 건 오래된 말이고, 클라우드 시대에는 통하지 않는 말이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보호 장치가 어울린다. 비밀번호 하나로 관문을 지키는 건 더 오래된 방식이다. 시스템과 인프라는 자꾸만 새 것으로 바뀌는데 왜 예전 것들을 부여잡고 있는지 각자가 스스로를 검토해야 할 때다.

 

결론은 "2차 인증을 도입했다"는 것이 아니라 기술 및 보안성 등 "어떤 2차 인증을 도입했느냐"가 관건이다.
 
"아무 것도 신뢰하지 않는다" = "아무도 믿지 마라" = "계속 검증하라"
 
앞으로 정보 보안의 흐름은 보안은 강화하고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기억할 필요가 없는 비밀번호! BaroPAM이 함께 하겠습니다.